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winsock2.h>
#pragma comment(lib,"ws2_32.lib")
#define BUFSIZE 1024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WSADATA wsaData;
SOCKET hSocket;
char message[BUFSIZE];
int strLen;
SOCKADDR_IN servAddr;
if(argc!=3){
printf("Usage : %s <IP> <port>\n", argv[0]);
exit(1);
}
if(WSAStartup(MAKEWORD(2,2),&wsaData)!=0)
ErrorHandling("WSAStartup() error!");
hSocket=socket(PF_INET,SOCK_STREAM,0);
if(hSocket ==INVALID_SOCKET)
ErrorHandling("socket() error");
memset(&servAddr, 0, sizeof(servAddr));
servAddr. sin_family=AF_INET;
servAddr.sin_addr.s_addr=inet_addr(argv[1]);
servAddr.sin_port=htons(atoi(argv[2]));
if(connect(hSocket, (SOCKADDR*)&servAddr, sizeof(servAddr))==SOCKET_ERROR)
Error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while(1)
{
fputs("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하세요(q to quit) : ", stdout);
fgets(message, BUFSIZE, stdin);
if(!strcmp(message,"q\n")) break;
send(hSocket, message, strlen(message),0);
strLen=recv(hSocket, message, BUFSIZE-1, 0);
message[strLen]=0;
printf("서버로부터 전송된 메시지 : %s \n", message);
closesocket(hSocket);
}
WSACleanup();
return 0;
}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
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'네트워크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DP daytime 에코 클라이언트 (0) | 2009.09.18 |
---|---|
UDP daytime 에코서버 프로그래밍! (0) | 2009.09.18 |
TCP/IP echo server programming ! (0) | 2009.09.18 |
윈도우에서 클라이언트 구성하기 (0) | 2009.09.15 |
윈도우에서 서버 구축하기 (0) | 2009.09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