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Diagram {
String name = "다이어그램";
public void calculatingArea() {
System.out.println("면적을 계산하는 프로그램");
}
}
위에 주어진 상위 클래스 Diagram을 이용하여, 직사각형의 너비(x)와 높이(y) 및 원의 반지름(r)이 주어졌을 때 각 도형의 면적(x*y & 3.14*r2)을 계산하는 비실행 하위 클래스 Circle과 Rectangle
(각각 Diagram 클래스로부터 상속)을 작성한 후, 위의 3개 클래스들로부터 각각 객체를 생성한 후, (x,y)=(20,40) 및 r=10인 경우에 다음과 같은 실행결과를 도출하는 실행 클래스 Area를 작성할 것.
실행 결과: 면적을 계산하는 프로그램
직사각형 면적을 계산하는 프로그램
직사각형 다이어그램의 면적: 800
원 면적을 계산하는 프로그램
원 다이어그램의 면적: 314.0
- 실행 결과를 출력함에 있어서, 상위 클래스의 calculatingArea()를 하위 클래스에서 반드시 재정의(overriding)하여 사용할 것.
- 실행 결과에 나타나는 ‘직사각형’, ‘원’, ‘다이어그램’은 반드시 name 변수를 사용하여 출력할 것. (hint: super 및 this 사용)
- 실행 결과에 나타나는 ‘면적을 계산하는 프로그램’은 반드시 calculatingArea()를 호출하여 출력할 것. (hint: super 및 this 사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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