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winsock2.h>
#pragma comment(lib,"ws2_32.lib")
#define BUFSIZE 30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WSADATA wsaData;
SOCKET hSocket;
char message[30];
int strLen;
SOCKADDR_IN servAddr;
if(WSAStartup(MAKEWORD(2,2),&wsaData)!=0)
ErrorHandling("WSAStartup() error!");
//타입
hSocket=socket(PF_INET,SOCK_DGRAM, 0);
if(hSocket == INVALID_SOCKET)
ErrorHandling("socket() error");
memset(&servAddr, 0, sizeof(servAddr));
servAddr.sin_family=AF_INET;
servAddr.sin_addr.s_addr=inet_addr("127.0.0.1");
servAddr.sin_port=htons(3000);
if(connect(hSocket, (struct sockaddr*)&servAddr, sizeof(servAddr))==SOCKET_ERROR)
Error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while(1)
{
fputs("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하세요 (q to quit) : ", stdout);
fgets(message, sizeof(message), stdin);
if(!strcmp(message, "q\n"))
break;
send(hSocket, message, strlen(message), 0);
strLen=recv(hSocket, message, sizeof(message)-1, 0);
message[strLen]=0;
printf("서버로부터 전송된 메시지 : %s", message);
}
closesocket(hSocket);
WSACleanup();
return 0;
}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
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'네트워크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DP 경계 에코 클라이언트 구축하기 (0) | 2009.09.18 |
---|---|
UDP 경계 에코 서버 구축하기 (0) | 2009.09.18 |
UDP 에코 서버 구축하기 (0) | 2009.09.18 |
UDP daytime 에코 클라이언트 (0) | 2009.09.18 |
UDP daytime 에코서버 프로그래밍! (0) | 2009.09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