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winsock2.h>
#pragma comment(lib,"ws2_32.lib")
#define BUFSIZE 30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WSADATA wsaData;
SOCKET hServSock;
char message[BUFSIZE];
int strLen;
SOCKADDR_IN servAddr; //서버의 주소와 모든정보를 가지고 있는 변수
SOCKADDR_IN clntAddr; //클라이언트 주소와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는 변수
int clntAddrSize;
if(WSAStartup(MAKEWORD(2,2),&wsaData)!=0)
ErrorHandling("WSAStartup() error!");
hServSock=socket(PF_INET, SOCK_DGRAM, 0);
if(hServSock == INVALID_SOCKET)
ErrorHandling("socket() error!");
memset(&servAddr, 0, sizeof(servAddr));
servAddr.sin_family=AF_INET;
servAddr.sin_addr.s_addr=htonl(INADDR_ANY);
servAddr.sin_port=htons(3000);
if(bind(hServSock, (SOCKADDR*) &servAddr, sizeof(servAddr))==SOCKET_ERROR)
ErrorHandling("bind() error");
while(1){
clntAddrSize=sizeof(clntAddr);
strLen = recvfrom(hServSock, message, BUFSIZE, 0, (SOCKADDR*)&clntAddr, &clntAddrSize);
sendto(hServSock, message, strLen, 0, (SOCKADDR*)&clntAddr, sizeof(clntAddr));
}
closesocket(hServSock);
WSACleanup();
return 0;
}
void ErrorHandling(char *message)
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'네트워크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DP 경계 에코 서버 구축하기 (0) | 2009.09.18 |
---|---|
UDP 에코 클라이언트 구축하기 (0) | 2009.09.18 |
UDP daytime 에코 클라이언트 (0) | 2009.09.18 |
UDP daytime 에코서버 프로그래밍! (0) | 2009.09.18 |
TCP/IP echo_client programming! (0) | 2009.09.18 |